제주 약천사

반응형

약천사 방문은 제주도의 자연경관과 함께 평화롭고 영적인 체험을 원하는 이들에게 권장되는 경험입니다. 이곳에서는 불교 문화의 깊이를 느끼고, 제주도의 아름다움과 함께 내면의 평화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제주도 약천사

약천사는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대한불교 조계종 소속의 대사찰로, 동양 최대 규모의 대적광전을 갖춘 곳입니다. 본래 약수암이라 불리던 이 곳은 근처에 위치한 유명한 약수터 때문에 약천사라는 이름을 얻었으며, 1981년부터 큰 규모의 불사를 진행해 현재의 장엄한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제주 약천사 (사진 : 제주관광공사)

대적광전
29m 높이의 대적광전은 동양에서 단일 사찰로는 최대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조선 초기의 불교 건축 양식을 띠는 콘크리트 건물로, 지하 1층과 지상 5층이 통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역사적 배경
1960년대에 유학자 김형곤이 꿈에 약수를 받아 마시고 건강을 회복한 뒤, 부처님의 은혜에 보답하고자 약수암을 짓고 수행한 장소입니다.

템플스테이 운영
내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템플스테이를 운영하여, 제주도를 찾는 이들에게 불교 문화와 함께 평온한 휴식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역사적 인물 위패
세종의 아들 문종 임금과 현덕왕후, 그리고 영친왕과 이방자 여사의 위패가 모셔져 있어, 한국 역사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제주 약천사 방문 정보

제주 약천사는 서귀포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찰은 일반적으로 연중무휴로 개방되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의 경우 사전 예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제주 약천사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세요.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이어도로 293-28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