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돈내코 계곡과 원앙폭포

반응형

돈내코와 원앙폭포는 제주도의 자연이 선사하는 놀라움과 아름다움이 가득한 곳입니다. 제주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는 이곳은, 자연과 함께하는 평온한 시간을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명소입니다.

 

돈내코 계곡과 원앙폭포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돈내코는 자연의 신비로움이 가득한 곳입니다. 에메랄드빛 강물과 울창한 난대 상록수림이 어우러진 이곳은, 마치 숨겨진 보물을 찾아낸 듯한 기분을 선사합니다. 특히, 이곳에 자리한 원앙폭포는 돈내코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깁니다.

제주 돈내코 계곡 원앙폭포 (사진 : 제주관광공사)

돈내코 계곡을 따라 약 20분을 걸어 들어가면 만나게 되는 원앙폭포는, 두 개의 물줄기가 만나 하나의 못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곳에서 금슬 좋은 원앙 한 쌍이 함께 살았다 하여 '원앙폭포'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는 원앙폭포가 사랑과 충성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이유를 설명해줍니다.

한라산에서 내려오는 차갑고 맑은 물이 흐르는 돈내코는, 물맞이를 비롯한 피서 활동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특히 음력 7월 보름인 백중날에는 물을 맞으면 모든 신경통이 사라진다는 이야기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또한, 돈내코 유원지 입구에서 계곡까지 이어지는 약 700m의 숲길은, 상록수림이 우거져 산림욕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길을 따라 설치된 나무 벤치에서 잠시 쉬어가며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계곡 입구 건너편에는 야영장과 주차장, 취사장, 체력단련 시설 등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적합한 휴식처를 제공합니다.

또한, 돈내코 인근의 향토 음식점에서는 제주의 특유 별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토종닭과 제주의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한 요리는 돈내코에서의 하루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돈내코로 137
입장료 : 무료
주차 : 주차가능 (소형 100대, 대형 20대)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