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안돌오름

반응형

제주도의 오름 중에서도 안돌오름은 그 자체로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여행자라면, 안돌오름의 조용하고 평화로운 풍경 속에서 제주도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안돌오름

제주도 구좌읍에 자리 잡은 안돌오름은 제주의 다양한 오름 중에서도 특별한 위치와 자연경관으로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송대천 간 도로(1112번 도로) 건영목장 입구에서 서쪽으로 바라보면 세 오름이 나란히 자리한 가운데, 왼쪽에 거슨세미 오름, 오른쪽에 나란히 자리한 안돌오름과 밧돌오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제주 안돌오름 (사진 : 제주관광공사)

안돌오름은 그 이름처럼 안쪽에 있는 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오름이 주변 환경과 조화롭게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오름의 가장 큰 특징은 북서쪽에 위치한 봉우리가 정상을 이루며, 남동쪽 봉우리와 사이에 동쪽으로 골이 파여 있는 말굽형 화구를 형성한다는 점입니다.

화구 내부의 사면은 유일하게 울창한 나무로 덮여 있어 자연림의 숲을 이루고 있으며, 그 외의 사면은 부드러운 풀밭으로 이루어진 매끈한 오름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주 안돌오름 방문 정보

웃송당에서 송당공동묘지를 지나 오름 앞에 도착하면, 제주도의 순수한 자연과 마주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산 66-2

단, 오름은 주소가 산지로 되어있어, 내비게이션 검색 시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없거나, 주차장이 따로 없는 곳이 많습니다. 또한 일부 오름은 사유지로, 출입이 제한되거나 통제되어있는 곳도 있습니다. 오름 방문 시에는 사전에 제주관광정보센터(☎ 064-740-6000) 등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