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기정은 자연이 선사하는 경이로운 아름다움과 함께, 제주의 숨겨진 이야기를 발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를 방문했다면, 대평 포구에서 시작해 박수기정의 절경을 감상하는 여정을 놓치지 마세요.
박수기정
제주 박수기정은 그 이름에서 느껴지듯, "바가지로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샘물이 솟아나는 절벽"이라는 아름다운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제주 대평리에 자리 잡고 있는 이 곳은 용암이 굳어져 형성된 넓은 지대 위에, 약 100미터 높이의 절벽이 우뚝 솟아 있는 장관을 이루며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대평 포구에서 시작되는 경이로운 여정
박수기정으로 향하는 여정은 대평 포구에서 시작됩니다. 이곳은 예로부터 '용왕 난드르'로 불리우며, '넓은 돌'이라는 의미를 지닌 제주도의 방언이 이름을 남긴 곳입니다. 대평리의 탁 트인 경관과 함께 박수기정으로 가는 길은 자연과 하나 되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일몰 명소로서의 박수기정
박수기정은 제주에서도 손꼽히는 일몰 명소 중 하나입니다. 100미터 높이의 절벽 위에서 바라보는 해안의 풍경은 그 자체로 감탄을 자아내지만, 대평포구에서 바라보는 박수기정의 모습은 또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마치 병풍처럼 펼쳐진 절벽 위로 지는 해와 바다에 비친 노을이 절벽과 어우러져,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신비한 아름다움을 연출합니다.
여유로운 노을 감상의 최적지
박수기정과 바다를 함께 조망할 수 있는 카페들이 인근에 즐비해 있어, 여유롭게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를 제공합니다. 바다와 절벽, 노을이 만들어내는 장엄한 자연의 풍경 속에서 잠시 일상을 잊고 제주의 자연 속에 빠져볼 수 있습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난드르로 90-25
이용시간 : 상시개방
휴일 : 연중무휴
주차 : 대평 포구 근처 주차장
입장료 :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