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 아홉산숲

목차

펼치기/숨기기
반응형

부산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아홉산숲에 방문해 보세요. 이곳에서 훼손되지 않은 숲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홉산숲

아홉산숲은 부산 기장 철마면 아홉산 자락에 위치한 숲으로, 훼손되지 않은 자연환경과 생태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영화 <군도>, <협녀>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부산 기장 아홉산숲 배경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사진 : SBS)
부산 기장 아홉산숲 (사진 : 한국관광공사, 아홉산숲 누리집)

아홉산숲은 대나무숲, 편백나무 숲, 삼나무, 은행나무 등의 인공림과 수령 100~300년 되는 금강송 등 천연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면적이 무려 52만 ㎡에 이릅니다.

약 400년의 세월을 지켜온 사유림으로, 자연보호를 위하여 사전 예약된 제한된 인원만이 출입이 가능합니다. 놀이공원이나 유원지와 다르게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만 관람이 가능하지만, 아이들을 위한 숲 속 체험 및 놀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며, 숲 해설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아홉산숲 방문정보

아홉산숲은 한 가문에서 수 백 년 가꾸어 온 사유림으로 정부, 지자체의 지원 없이 온전히 산주 개인의 뜻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큐멘터리와 영화를 통해 널리 알려지고 난 후 수많은 시민들의 요구를 받아들여 2018년 초에 처음으로 일반에게 개방하였습니다.

이곳은 생태적으로 잘 보존된 숲으로서 등산로나 놀이공원이 아닙니다. 야트막한 숲길이며 둘러보는 데는 약 1시간~1시간 반 정도 걸립니다. 입장 시 입구에 있는 방문수칙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이용시간, 휴무일, 입장료 등 관련 정보는 변동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최신정보를 확인하세요.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미동길 37-1

이용시간
9:00~18:00
사전 예약 필수
17:00까지 입장

입장료
성인 8천 원
경로 단체(30 인상) 7천 원
5세 이상-청소년 5천 원
장애인, 국가유공자 5천 원

문의처
전화번호 051-721-9183
홈페이지 아홉산숲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