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절영해안산책로

반응형

절영해안산책로는 부산에서의 방문이나 휴식을 위한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문화적인 요소를 경험할 수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절영해안산책로

절영해안산책로는 부산 영도구에 위치한 아름다운 해안 산책로로, 영도의 서쪽 편, 봉래산 아래의 해안선을 따라 이어집니다. 이 3km 길이의 산책로는 가파른 지형과 험난한 접근성을 극복하고 2001년에 공공근로사업의 일환으로 개설되었습니다. 이곳은 부산의 경치 좋은 명소로,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편안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절영해안산책로 가파른 담벼락 위로 독특한 마을 풍경이 보인다. 해안가 절벽 끝에 바다를 따라 난 좁은 골목길 안쪽으로 작은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다. 피난민들의 애잔한 삶이 시작된 곳이자 현재는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문화마을공동체 흰여울문화마을이 자리한 곳이다. (사진 : 비짓부산)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장승과 돌탑, 뱃놀이 터 등 전통적인 문화 요소와 담벼락의 모자이크 타일 문양 같은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산책로의 우측에 펼쳐지는 넓은 바다는 언제 방문해도 방문객들에게 장관을 선사합니다.

해질 무렵에는 특히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합니다. 2014년에는 국토해양부에 의해 대한민국 5대 해안 누리길로 선정되었고, 2021년에는 부산 안심 관광지로도 선정되어 안전하고 즐거운 산책 경험을 제공합니다.

 

절영해안산책로 방문 팁

절영해안산책로 방문 최적시간은 언제든 좋지만, 특히 해질 무렵에 방문하면 황홀한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방문시에는 해안 산책로를 걷기 편한 복장과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영도구 해안산책길 52
주차 : 가능 (산책로 입구 노상 유료주차장)
주차요금 : 10분당 200원, 1일 4,700원
입장료 : 무료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