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반응형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은 동물들의 복지와 자연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공간으로, 다양한 해양 생물과 육상 동물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가족 단위 여행객이나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선택이며, 동물 보호와 자연 보전의 의미를 되새기게 해주는 명소입니다.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은 경상남도 사천시에 위치한 대규모 아쿠아리움으로, 수조 규모 4000t을 자랑하며 전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아쿠아리움입니다. 다양한 해양 생물과 육상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이곳은 동물 복지와 해양 동물 구조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자연광을 받도록 설계된 전시 공간이 특징입니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강조하며,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체험을 제공합니다.

한려해상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초양도에 자리 잡은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사천바다케이블카 중간 정류장인 초양도에는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사천아이(대관람차), 회전목마가 위치하고 있으며,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에서는 공룡의 후예 슈빌, 초대형 하마, 지구 역사상 가장 큰 33M의 대왕고래뼈 조형물 등 400여 종의 희귀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사진 : 사천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의 규모와 특징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은 부지 면적 7790㎡, 지상 1층, 지하 2층 규모로, 다양한 해양 생물과 육상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거대한 공간입니다. 수달, 비버, 물개와 같은 귀여운 동물들부터, 공룡의 후예라 불리는 슈빌과 초대형 하마 등 400여 종의 다양한 포유류, 파충류, 어류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 아쿠아리움은 동물들이 자연광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동물 복지를 고려한 특별한 전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는 아쿠아리움 방문객들에게 단순한 관람을 넘어 동물들의 자연스러운 생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해양 동물구조센터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은 단순한 전시 공간이 아니라, 해양 동물구조센터를 운영하며 해양 동물들의 구조와 보호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바다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양 생물들을 구조하고 돌보며, 이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자연 보호와 동물 복지에 앞장서고 있으며, 방문객들에게 해양 환경의 중요성을 전달합니다.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방문 정보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은 가족 단위 여행객뿐만 아니라 어린이 교육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자연광을 통해 동물들이 자연 속에서 살아가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자연과 동물의 소중함을 알려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또한, 해양 동물 구조 활동에 대한 설명을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도 배울 수 있습니다.

주소
경상남도 사천시 사천대로 18 (대방동)

이용시간
주중 10:00-18:00
주말 09:30-18:00
※ 매표 및 입장마감 17:00

휴일
연중무휴

이용요금
성인 27,000원
어린이/경로 23,000원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반응형
Comment